반응형

2020/03/21 - [유용한 팁] - [핸드폰 살때 꼭 알아두기]노트10 대란 대비 호갱님 안되는 방법

 

[핸드폰 살때 꼭 알아두기]노트10 대란 대비 호갱님 안되는 방법

현재 노트10의 출시 및 대란에 대비하여 호갱님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조금 적어볼까 합니다. (☆호갱이란? 호구고객님의 줄임말...) 우선 매월 납입하는 휴대폰 요금체계를 보면 1. 휴대폰 요금 - 각 요금..

zzogoon.tistory.com

2020/03/21 - [유용한 팁] - [핸드폰성지]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핸드폰성지]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2020/03/21 - [유용한 팁] - [핸드폰 살때 꼭 알아두기]노트10 대란 대비 호갱님 안되는 방법 [핸드폰 살때 꼭 알아두기]노트10 대란 대비 호갱님 안되는 방법 현재 노트10의 출시 및 대란에 대비하여 호갱님이 되..

zzogoon.tistory.com

 

 

노트10대란 노트 10 예약 및 개통관련 주의사항

 

몇일전에 한번 글올렸었는데 노트10개통일이 다가옴에 따라 내일 하루밖에 안남았지만 통신사 본사직원으로서 예약가입시 주의사항 몇가지 알려드릴께요

1. 예약가입은 하되 절대 현금을 먼저 주는 일은 없어야합니다. 만약 주더라도 본인이 줬다는 영수증은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2. 굳이 신분증으로 접수먼저 안하셔도 됩니다. 각통신사마다 예약가입 사이트에 예약만하면 본인 폰으로 예약문자가 발송되니 예약번호만 있으면 사전예약혜택 받으실수 있습니다. (예약가입 사이트는 방문하신 판매점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3. 온라인상에서 카드정보로 개통한다고하면 피하십시요. 카드정보로 개통시 고객본인이 서류작성을 안해도 개통이 됩니다. 이경우 본인 실제개통건외 다른 단말기까지 개통될수도 있는데 이런걸 명의도용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런 사고가 많이 터지는건 아니지만 카드정보로 개통된 명의도용건은 통신사 구제 불가이며 모두 고객이 떠안아가야합니다. 구제될수도 있지만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4. 예약하신고객이나 안하신 고객이나 20일부터 개통을 시작하는데 오전개통은 왠만하면 피하셔야합니다. 
확정리베이트(단가)는 빠르면 내일 늦으면 20일 개통당일 오전에 나옵니다. 신규모델 출시일날 오전에 나왔던 단가보다 줄어드는일은 여태껏 한번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오후에 단가가 추가되면 오전 개통분까지 모두 소급해줍니다. 예를들어 오전에 현금완납 30만원에 개통하였는데 오후에 시장과열로 인한 단가추가로 10만원정도 좋아지면 이미개통한고객은 혜택없고 오히려 판매점만 판매건당10만원이라는 수수료를 더 가져갈수있어 판매점은 오전개통을 선호합니다. 반대로 오후에 개통하는 고객은 현금 30만원에 개통할걸 20만원에 개통할수 있는 겁니다.

5. 아직도 현금 8만원~10만원 이렇게 판매하는 판매점은 피하시길 권유드립니다. 현재 허위 단가 유포및 불법영업으로 각통신사 제재가 들어가 고객에게 불출한 단말기 회수중인곳 밑에 공유해드립니다. 정확한 주소는 말씀못드리고 대충 동까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그유명한 ㅅㄷㄹ이 왜갑자기 카드껴서 팔까요? 속된말로 뻥카날리다 X된겁니다. 매일 출근할때마다 노트10관련 시장상황을 조사하는데 정말 재밌습니다. 현재나온 공지지원금도 100%확정이 아닙니다. 단가란 공시지원금이 확정되기전에는 절대로 나올수 없습니다. 공시가 확정되기도 전에 이미 단가가 나왔다는것은 100%뻥카입니다. 원래공시가 한번 나오면 1주일동안 변경은 불가능입니다. 하지만 저번 5G개통때 이미 출시2일전 SK가 이를 위반하여 공시를 변경한적이 있기에 확정이 아니라는겁니다.. 당시 단가또한 공시 확정후인 개통당일 오전에 나왔었습니다. 그다지 좋은 단가는 아니었죠.. 몇일후에 대란이 일어나긴 했지만..

6. 제가 공유드리는 곳에서는 두번세번 확인하시고 노트10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통신사에서는 칼을 빼들었습니다. 현재 16일(금요일)부로 40만원 초과 불법보조금 지원받고 개통한곳 신고하면 건당150만원 이라는 역대급 포상금을 내걸었습니다.(일반인 신고가능) 예로 노트10을 현금가 15만원에 구매하시면 공시를 빼고도 80만원이라는 불법보조금을 지원하게 되는겁니다. 만약 뻥카 단가가 당일날 진짜로 확정이 된다면 판매점은 5~7만원 정도의 수익을 남기게 되는거죠 정상적인 판매점은 한달 30대~100대정도의 판매량을 유지하기에 이렇게 판매하면 한달안에 망해서 폐업을하지만 성지라 불리는곳은 박리다매이기에 판매가 가능합니다. 아무리 박리다매라지만 성지라는곳에서 건당10만원의 마진도 안되는걸 건당150만원의 리스크를 가지고 판매할까요?정상적인 생각이 박힌 상인이라면 그런 미친짓은 안합니다. 이번 20일 개통일부터 파파라치들 장난아니게 돌아다닙니다. 현재 밑에 리스트들은 몇군데는 이미 금요일이후 문닫고 영업을 안하는곳도 있고 고객에게 불출한 단말기 회수조치가 내려졌습니다. 그럼 이미 판매점에 현금을 준 고객이나 회수못한 단말기들은 어쩔까요? 사실 저도 그부분은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피하시되 두번세번 확인하고 예약하시라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소문처럼 노트10 대란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갤10 5G가 나왔을때 처럼 개통일 이후 몇일동안은 3사가 눈치만보다 어느 한곳이 단가를 쳐버리면 대란이 일어날수 밖에 없습니다. 5G선점이 방통위 경고보다 더 중요했고 오히려 방통위또한 세계최초 5G라는 타이틀때문에 평소 대란보다 눈감아준 면이 없지않아 있기 때문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이글을 올리는 제일큰 이유는 대란이고 뭐고 떠나서 피해입으시는 판매점주님과 고객님들이 최소화되길 바라는 마음에 올려드립니다.

 


서울권

1.강남구 역삼동
2.영등포구 
3.관악구 봉천동
4.용산구 한강로동 
5.동대문구 휘경동 
6.강서구 등촌동 
7.종로구 혜화동 
8.동대문구 회기역 
9.마포구 상수역 
10.구로구 오류동 
11.송파구 오금동 
12.강북구 미아동 
13.은평구 응암동 
14. 노원구 공릉동 

인천부천

1.인천 부평동 
2.인천 십정동 
3.인천 산곡동 
4.부천 


경기권 / 강원
1.고양 일산 행신동 
2.용인 신갈동 
3.안양 안양동 
4.의정부 의정부동 
5.성남 이매동 
6.수원

 

자세한 위치는 대외비라 공유가 불가함을 양해부탁드립니다..ㅠ 성지라불리는곳은 대부분 동마다 1군데정도밖에 없으니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한가지 더 공유드릴 내용은
불법 보조금이란 정해진 공시지원금외 지원금의 15%이상 초과된 금액을 고객에게 지원하는것이고 리베이트란 통신사가 판매점에게 주는 수수료입니다. 예를 들어 A라는 단말기 출고가가 100만원 인데 공시 지원금이 30만원 입니다. 여기서 통신사가 판매점에게 공시지원금을뺀 가격인 70만원에 A라는 단말기를 판매를 하면 50만원을줄께. 이게 리베이트입니다.
판매점은 이50만원이란 리베이트에서 최대한 고객에게 되돌려주는데 여기서 불법보조금이 발생하는겁니다. 법으로 지원금의15%까지 정해져있고 30만원의 15%는 45,000원 즉 100만원에서 345,000원을 뺀 655,000원에 고객한테 판매해야 법에 안걸리는 것입니다.하지만 요즘시장에 저렇게 판매하면 장사가 안되기에 본인 수수료 50만원에서 10~20만원 정도만 수수료 챙기고 30~ 40만원을 더빼주고 고객에게 40만원~30만원 사이에 단말기를 판매하는거죠. 이렇게 판매 하는게 불법보조금 지원이라는겁니다.

한마디로 불법보조금과 대란이 발생하는 이유는 통신사가 판매점에 어마어마한 리베이트를 주기에 일어나는겁니다. 이번 노트10도 통신사가 리베이트를 얼마를 책정하느냐에 따라 대란일지 아닐지 결정되는겁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