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를 보다보면 가끔 소장하고 싶은 영상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종종 다운 받곤 하는데, 사용하지 않다보면 이걸 저도 깜빡하다보니 방법을 다시 찾아보곤 합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방법을 잊지 않기 위해 유튜브 음악 다운 방법과 유튜브 동영상 다운 방법을 남겨봅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은 유튜브 클립다운 이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동영상과 오디오 모두 저장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네이버에서 유튜브 클립 다운 이라고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유튜브 클립다운 다운 방법과 설치방법 그리고 사용방법은 해당 사이트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그거 보고 따라하시면 충분히 이해하실겁니다.

그래도 제가 간단히 설명해놓았으니 간단히 읽어보세요.

 

 

 

마우스 오른쪽 커서를 눌른 후 동영상 URL 복사하기 클릭 합니다. (저는 김성환 선수 영상을 저장하겠습니다.)

 

다운 받아놓은 클립 다운을 실행 합니다.

 

실행하면 해당 사진 위에 인터넷 http 이 부분이 공란 (비어져 있습니다.)으로 되어 있는데,

이 곳에 저장하려한 유튜브 동영상 URL 를 붙여넣기 합니다. (CTRL + V)

 

붙여넣기 한 후 동영상 URL가 사진처럼 입력되면 옆에 화살표 모양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오디오 또는 비디오 어떤걸로 저장할래? 라고 뜹니다.

 

이때 비디오를 저장하시려면 비디오를 누르시면 됩니다. 오른쪽 하단에 해상도 720P가 있는데, 

동영상 그대로의 고해상도로 저장하기 원하시면 1080P를 선택하시면 저장이 됩니다.

 

저장된 동영상 파일은 내PC의 동영상 폴더에 CLIPDOWN 클립다운 폴더에 가시면 저장된 파일이 있습니다.

 

오디오 파일을 다운 받으실땐 오디오를 누르시면 됩니다.

 

시간이 약 몇 분 걸리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맨위 클립다운 프로그램 사진처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완료 라고 뜨니 그때 해당 폴더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