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는 어깨와 이두, 삼두를 했습니다.

 

어깨가 확실히 좋지 않네요. 오른쪽은 많이 안좋은거 같고... 왼쪽은 약간 피로가 쌓인듯 하네요.

강릉가면서 3일 쉬고 이래저래 쉬긴 했는데.. 회복이 예전 같지 못한 느낌입니다.

 

운동을 잘하고 있는건지..???

아니면 나이가 든건지.... 불과 작년 10월중순까지 운동 했는데..

몇개월만에 이렇게 차이를 느끼는게... ㅠㅠ

 

 

저는 어깨운동때 프레스는 많이 안해줍니다.

전면과 측면은 나름 나쁘지 않다 생각해서...

어깨운동때 스미스로 밀리터리 프레스 8세트 정도 해주고 나머진 다 레이즈 운동을 합니다.

 

전면과 측면이 좋은편이라 생각하면 좀 줄여도 되는데, 운동을 쉬다 안하다 하니..

운동감 잡겠다고 이래저래 전면과 측면도 제법 많이 하게 되네요.

후면에 더 집중 해야 하는데.. 이제 좀 운동 루틴에서 전면과 측면을 확연히 줄이고..

어깨후면에 포커스 잡고, 휴일를 좀 줘야 할거 같습니다.

 

등이야 워낙 다 부족해서.. 등운동을 좀 잘해야 하는데,

집중하면서 한다고 하는데, 생각처럼 쉽게 좋아지지 않네요.

운동을 잘 못해서 안좋은거겠지만, 요즘 등운동 영상 보면서 계속 연구? 분석? 하는데..

운동때 접목시키려고 하는데, 이게 정말 쉽지 않네요. 이 자극이 맞는건가 싶기도 하고...

 

운동을 너무 했다안했다 하니...

 

 

오늘은 휴식을 하려고 했는데, 그냥 운동했습니다.

역시 어깨가 좀 불편하네요.. 그래서 암풀다운 가볍게 하고, 랫 풀 다운 가볍게 하고..

시티드로우 가볍게 하고.. 해머스트랭스 로우 가볍게만 하다 집에 갈까? 하다..

그냥 가슴 가볍게 하기로 마음먹고 가볍게 했습니다.

 

 

케이블 크로스 오버 4세트

테크노 체스트 프레스 머신 3세트

플랫 덤벨 체스트 프레스 머신 6세트

프라임 체스트 프레스 머신 3세트

해머스트랭스 디클라인 머신 3세트

케이블 크로스 오버 3세트

스미스머신 인클라인 체스트 프레스 3세트

 

 

중량은 가볍게, 가동범위는 이완할때 어깨까지 이완 될 정도로 최대한 이완을 했었는데...

평소보다 30% 정도 이완을 줄이고 수축을 좀 더 강하게 해줬습니다.

 

케이블도 마찬가지고요. 모든 운동을 가동범위 줄여서 어깨 부담이 덜하는 방향으로 했습니다.

역시 좀 운동하는 맛이 안나긴 하는데... 그래도 이렇게라도 하는게 낫지 않나 싶어서...

 

 

매일은 쉴까? 아니면 하체를 좀 할까? 고민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