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3/24 - [투잡 - 돈을 벌어봅시다/쿠팡플렉스] - [쿠팡플렉스]쿠팡플렉스 한달 솔직 후기 - 급여 준비물 현상황

 

[쿠팡플렉스]쿠팡플렉스 한달 솔직 후기 - 급여 준비물 현상황

안녕하세요. 쿠팡플렉스 관련 글을 또 쓰네요. 3월 24일 출근 예정이었으나, 4월 7일로 연기되었습니다. 코로나 휴업이 장기화 되고 있습니다. 저 같은 분들이 많을거라 예상합니다. 캠프에서 만난 다른 자영업자..

zzogoon.tistory.com

2020/03/29 - [투잡 - 돈을 벌어봅시다/쿠팡플렉스] - [쿠팡플렉스총정리]급여부터 준비물 용어 장단점 후기

 

[쿠팡플렉스총정리]급여부터 준비물 용어 장단점 후기

최근 쿠팡플렉스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나혼자산다에서 태사자 김형준씨가 쿠팡플렉스를 하는 모습이 방송을 타면서 알려졌고, 코로나로 인해 휴업인 자영업자와 회사원, 주부들의 유입이 많이..

zzogoon.tistory.com

 

처음 15일을 시작으로 하루 쉬고 매일 쿠팡플렉스를 해주고 있습니다.

 

일이 익숙해진 분들은 시급 2만원 이상도 할 수 있겠지만

초보자들의 경우 시급 2만원까진 힘들거라 생각됩니다.

 

이제 6회 일을 했는데, 제가 뭘 얼마나 알겠냐만은 하다보니 어느정도 일의 장단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쿠팡 플렉스를 하면서 매일 엑셀에 기록을 남기고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 하시는 분들 중에 순수 배송시간만 측정하는 경우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대기시간이 1시간 이상 되기 때문에, 저는 이것도 근무시간에 포함합니다.

 

실제 배송만 따지면 1시간에 15~20개 정도 배송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까다로운 코스를 걸리면, 시급은 많이 떨어집니다.

대신 코스가 좋으면 시급은 2만원 이상도 가능한게 쿠팡 플렉스 입니다.

 

다만 저는 단가가 높은 편에 속한 지역에서 일을 하고 있고,

심야시간에 일을 하기 때문에 배송해야 할 상품은 적지만 단가가 조금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름값을 빼면 시급이 대략 12000원 정도 수준입니다. 

 

 

6회밖에 안했지만, 보시는것과 같이 시급 2만원 급이 나올때도 있고,

시급 1만원 급이 나올때도 있습니다. 

 

5회차때는 제가 사는 아파트 단지가 걸려서

물건 가지러 갔다 오는 거리가 14키로밖에 안됐고 단지 내 이동은 3km 정도로 조금 여유있게 잡았습니다.

 

 

심야만 하기에 주간배송은 모르겠지만, 주간배송의 경우 배송 건수가 많아서 단가는 조금 떨어지고

배송 건수가 많으면 그만큼 한집 또는 아파트 한동에 많은 배송 건수가 있는 것으로 짐작합니다.

 

심야도 비슷합니다. 보시면 40건 이상의 경우 한 아파트 단지에 20개이상 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20개 남짓 받게 되면 이 아파트 저 아파트 1~2개씩 배송하다보니 시간을 많이 까먹습니다.

 

심야배송의 장점은 이동의 자유로움입니다. 엘베나 주정차의 여유가 있어, 눈치보면서 급하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배송할 물건이 많지 않기에 큰 돈은 안됩니다. 딱 투잡으로 용돈벌이 하는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쿠팡 플렉스는 어떻게 보면 돈보단 스트레스 덜 받고 일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시급은 개인의 능력과 좋은 코스를 만나면 시급 2만원 이상도 뽑을 수 있지만

그건 할때마다 다르다보니 익숙해지면 시급 15000원 정도 생각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후기를 쓸 때마다 언급하는 것인데,

내가 하고 싶을때 할 수 있다는 것,

스트레스 덜 받고 사람 상대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열심히 뛰어다니고 싶으시면 한번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