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가볍게 등운동과 이두운동을 했습니다.

 

 

랫 풀 다운 5셋

 

확실히 개선은 머신이 걸리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부드럽게 밀리는게 아니라 어딘가 자잘하게 마찰이 있는 듯한 느낌

운동하는 센터는 해머, 싸이벡스, 뉴텍  랫 풀 다운이 있습니다.

 

전 싸이벡스로 주로 하는데, 싸이나 해머가 이런 마찰감이 전혀 없어서 운동이 편하단 생각이 듭니다.

 

원래 좀 둔감한 편이라 이런거 잘 못 느끼는데, 제가 느낄 정도면...

뭐 운동하는데 지장은 없지만, 하다보니 계속 비교하게 되네요.

 

가볍게 궤적하고 견갑 움직임을 되새긴다 생각하고 운동을 했습니다.

 

 

케이블 풀 다운 5셋

 

움직임의 변화를 주려고 해봤는데, 워낙 운동을 못하니 ㅎㅎㅎ

 

 

 

케이블 시티드 로우 4셋

 

무지성으로 중량 때려박아봤습니다. 

평소엔 가볍게 원암으로 하는 편인데, 오늘은 그냥 70kg까지 당겨봤네요.

 

 

풀업 7회 5회 5회 5회

 

최대한 힘을 뺀 상태로 치팅 쓰지 않는 선까지만 했습니다.

 

 

원 암 덤벨 로우 2세트

 

역시 궤적을 한번 만들어보려고 가볍게 해봤습니다.

어떤식으로 해야 좋을지 가벼운 중량으로 변형하면서 해봤는데

맨 손으로 또는 정말 저중량일때의 수축감과 10kg남 넘어도 그 수축감을 만들어내지 못하는걸 보면

이걸 잘해야 몸이 좋아질텐데... 이 생각이 들더군요.

 

 

이두운동

 

이지바컬 + 덤벨 컬 3세트

 

어제 운동해서 피로감이 좀 남아있더군요.

무겁게 하지 않았는데, 힘들어서 그냥 3세트로 마무리 했습니다.

 

 

백 익스텐션과 행잉 레그 레이즈 3세트씩 해줬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복근 운동을 했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