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가 오면 관절들이 ...

오전에 쉬고 퇴근 후 브이짐 가서 운동을 하려고 했는데,

최근 무릎 상태가 안좋아서 활동을 줄이는게 나을거 같단 생각이 들어 오전에 운동을 했습니다.

 

 

부스터 마시고, 20분간 가볍게 밴드 이용해서 어깨 풀어주고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스미스머신 인클라인 체스트 프레스 10세트

빈바로 몸 풀고

40 60 80 90 70 60 50 50 40 40

 

이렇게 피라미드에서 역피라미드로 해줬습니다.

60kg 15회가 가볍게 밀리고 어깨 통증이 없어서 80으로 갔는데 무겁네요.

4회 간신히 하고 90 1회 하고....ㅋㅋㅋ

무게 낮추면서 하는데 80으론 6회 못 밀거 같아서 70으로 했는데 70 6회 간신히 했네요.

 

 

플랫 덤벨 체스트 프레스 3세트

덤벨이 18키로가 끝이라... 세트수를 많이 가져갈 수 없겠더라고요.

너무 가벼워서...-0-;;

 

 

스미스머신 플랫 체스트 프레스 + 인클라인 덤벨 체스트 프레스 4세트

플랫은 60 고정으로 했습니다. 인클 역시 집중을 못하고... 대충...

 

 

 

케이블 크로스 오버 4세트

원하는 위치에서는 케이블이 계속 걸려서 위치를 바꾸니 운동감이 너무 약해서..

운동감이 너무 안좋네요..

 

운동을 못하니 기구 탓을 많이 합니다.

 

 

시티드 체스트 프레스 머신 3세트

저항이 샌다고 표현하던데.. 머신이 수축할 땐 모르겠는데, 네거티브에서 저항이  새어 나가는게 느껴집니다.

왼쪽 오른쪽이 따로 놀더라고요.

 

 

푸시 업 총 45회

3번 나눠서 이거라도 하자 했는데.. 펌핑감은 좋았습니다.

 

 

백 익스텐션 + 크런치 4세트

복근운동을 몇 년 제대로 안해서 그런지

복근 조금만해도 쥐가 나네요. 

 

 

운동이 뭔가 아쉬운거 같아서 팔을 더 했습니다.

 

 

케이블 프레스 다운 로프 + 덤벨 컬 + 리버스 케이블 프레스 다운 4세트

실패지점까지 억지로 해봤는데, 

왼쪽 어깨와 이두삼두 경계선 통증은 확실히 이두건염이 아닐까 싶어요.

이두 피로감이 올라가니 이두쪽으로 통증이 더 강해지네요.

 

 

 

암튼 이렇게 운동했습니다.

어제오늘 날씨가 안좋아서 그런지 무릎이 귀신같이 아픕니다.

소염제 사서 먹고 파스 뿌리고 얼음찜질 해주고... 스트레칭 마사지 해주는데 안좋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