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3/29 - [투잡 - 돈을 벌어봅시다/쿠팡플렉스] - [쿠팡플렉스총정리]급여부터 준비물 용어 장단점 후기

 

[쿠팡플렉스총정리]급여부터 준비물 용어 장단점 후기

최근 쿠팡플렉스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나혼자산다에서 태사자 김형준씨가 쿠팡플렉스를 하는 모습이 방송을 타면서 알려졌고, 코로나로 인해 휴업인 자영업자와 회사원, 주부들의 유입이 많이..

zzogoon.tistory.com

 

2020/03/24 - [투잡 - 돈을 벌어봅시다/쿠팡플렉스] - [쿠팡플렉스]쿠팡플렉스 한달 솔직 후기 - 급여 준비물 현상황

 

[쿠팡플렉스]쿠팡플렉스 한달 솔직 후기 - 급여 준비물 현상황

안녕하세요. 쿠팡플렉스 관련 글을 또 쓰네요. 3월 24일 출근 예정이었으나, 4월 7일로 연기되었습니다. 코로나 휴업이 장기화 되고 있습니다. 저 같은 분들이 많을거라 예상합니다. 캠프에서 만난 다른 자영업자..

zzogoon.tistory.com

2020/03/01 - [세상사는 이야기] - [쿠팡플렉스]태사자 김형준도 한다. 쿠팡플렉스 후기 및 장단점

 

[쿠팡플렉스]태사자 김형준도 한다. 쿠팡플렉스 후기 및 장단점

2020/02/29 - [세상사는 이야기] - [쿠팡플렉스]나혼자산다 김형준 쿠팡플렉스 후기 2020/02/23 - [세상사는 이야기] - [투잡추천]쿠팡플렉스 - 왜 쿠팡 플렉스를 하는지 알거 같습니다. 2020/02/22 - [세상사는..

zzogoon.tistory.com

 

 

최근 나혼자산다 김형준씨의 쿠팡플렉스 방송 이후 전국적으로 쿠팡 플렉스를 지원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영업자분들과 다양한 업종에서 강제휴업을 하는 상황이다보니

여러 상황이 겹쳐 많은 분들이 쿠팡 플렉스를 하시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나혼자산다 방송 이후 쿠팡플렉스 상황

 

제가 처음 시작했던 2월 15일, 그리고 제가 일하는 김포지역 첫 코로나 확진자 발생 때만 해도

심야배송과 새벽배송의 경우 단가가 1건당 1600~1800원 남짓이였고, 높았을 땐 2000원도 했습니다.

 

지금은 1건당 박스 1000원, 비닐 800원까지 내려왔습니다.

 

지원자가 많은 만큼 단가는 당연히 떨어질수밖에 없는거고, 지원자가 많으니 할당 받는 물량도 낮아질수밖에 없습니다.

 

3월 4일 심야배송 미배정

3월 5일 개인적인 일로 인해 신청 X

3월 6일 심야배송 미배정

3월 7일 심야배송 미배정

 

이런 상황입니다. 뭐 본업이 휴가인 상태이기에 꼭 쿠팡 플렉스를 해야 하는건 아니지만,

처음 다짐한게 본업 업무개시할때까지 매일 조금씩 일을 하자 였는데, 제가 하고 싶다고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그래도 3회 미만 신청자들은 신청하면 배정해주는 상황인거 같은데,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한번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래서 쿠팡플렉스 하는구나! 꿀 빨았던 시기 

코로나 확진자 이후 물량 폭발로 인해 단가 2050원까지 상승

좋은 지역 배정받아 4시간 30분 일하고 18만원을 벌었습니다.

 

제 본업이 21일 강제휴가를 받아 27일에는 주간배송은 어떤가? 하고 백업으로 들어가서

나쁘지 않은 단가에 아파트 한단지 배정받아 146건 배송했습니다.

박스와 비닐 단가가 다르지만 박스 1500원, 비닐 1300원 6시간 30분 일하고 20만원 벌었습니다.

27일은 심야배송과 주간배송 둘다 했는데, 대기시간 포함 9시간 20분 일하고 최소 28만원 벌었던 날입니다.

 

이렇게 꿀을 빨기도 하고, 까다로운 코스를 받아 힘도 들었지만 하루하루 일하는게 재밌었습니다.

그래서 글을 쓰면서 이 글을 읽는 분들은 꼭 한번 해보셨으면 했는데

 

지금은 제가 꿀 빨았던 시기와 비교했을 때 박스 1000원, 비닐 800원까지 내려왔습니다.

처음엔 단가가 나눠지지 않았기에 박스든 비닐이든 2050원에 배송을 했던거죠.

그때랑 비교해보면 50% 이상 떨어졌습니다.

 

경험삼아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돈이 필요해서 하시는 분들이라면 5회 남짓 해보시고 결정하시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쿠팡플렉스를 할때 유용한 아이템 추천

주간 배송 (12~21시까지 배송)

 

1. 접이식 카트

접이식 카트는 주간에는 필수 입니다.

특히 오피스텔이나 물량을 많이 시키는 고층 아파트(30층 이상)에는 필수입니다.

접이식 카트 중에서도 바퀴 네개 달린 것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최대한 물량을 많이 적재해서 한두번에 끝낼 수 있습니다.

두개짜리 카트는 재수 없으면 오르락내리락 여러번 할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엘베 크리까지 걸리면 엘베로 인해 허비하는 시간이 제법 늘어납니다.

보통 5만원~7만원 하는데 잘 선택해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2. 매직

가끔 아파트 경비실에 놓아야할 때 경비원분들이 매직으로 기프트에 크게 동 호수 적어놓으라고 합니다.

만약 안하면 툴툴거리는걸 들어야하니 이왕이면 차에 하나씩 구비해놓으셨다가

경비 표시 있는 곳이 있으면 가지고 배송하시기 바랍니다.

 

*반품 하실 때도 매직은 필수입니다.

반품하면 송장이 없이 고객이 자체적으로 종이백이나

다른 택배사 송장이 붙은 박스에 물건 넣어서 반품하는데 이름을 적어놓으면

나중에 캠프 복귀 해서 찾는게 어플의 일일검색 찾아가면서 하는것 보다 훨씬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3. 대형 비닐

비닐 포장 특히 P6인 비닐 중에 내용물이 얇고 가벼운것들이 있기 때문에 차에 그냥 때려넣고 배송하다보면

바람에 날라가서 분실 되거나 다른 비닐에 붙어 있다가 배송하면서 떨어져나가 분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딘가에 보관하는게 제일 좋은데, 어떤 분들은 코스트코나 이마트 장바구니 같은데에 넣고 다니는데

그런 가방보다는 사이즈가 좀 큰 대형 비닐에 때려넣고 다니면 그나마 분실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장 구매하시면 아파트 동이나 권역 나눌때도 편리하고요. 그리고 부피도 적어 자리도 차지하지 않습니다.

 

 

야간 배송(심야/새벽)

1. 접이식 카트

위에 말한 바퀴 4개짜리만큼 새벽에 많은 물량이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2개짜리만 해도 충분합니다.

보통 1만원대이니 비용 부담도 적고 4개짜리보다 공간을 덜 차지하기 때문에 한개라도 더 적재할 수 있습니다.

 

2. 헤드랜턴

특히 지번 걸리게 되면 핸드폰의 지도로 호수 확인하랴

핸드폰 라이트로 계단 보랴 동시에 해야할 일이 한두개가 아닙니다.

헤드랜턴 하나 착용하시면 차에서 물건찾기도 편하고 사진찍기도 편하고 보다 안전하게 배송 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면 크게 상관없지만 일반 빌라, 주택가에선 필수라 생각합니다.

 

 

공통 사항

1. 보조 배터리

보조 배터리는 필수 입니다. 배송 중 핸드폰 전원꺼지면 정말 답없습니다.

 

2. 장갑

맨손으로 하다 보면 굳은살 많이 생깁니다. 터치가 되는 얇은 장갑은 꼭 구매하세요.

 

3. 핸드폰 케이스

충격 방지가 되는 케이스와 강화유리도 필수에요. 플렉스 업무 보시다보면 핸드폰 정말 많이 떨어트립니다.

비싸더라도 케이스 충격방지 되는거 사셔서 끼우시고 강화유리도 붙이세요.

진짜 좋은 핸드폰인데 액정나가거나 파손되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