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3/29 - [투잡 - 돈을 벌어봅시다/쿠팡플렉스] - [쿠팡플렉스총정리]급여부터 준비물 용어 장단점 후기

 

[쿠팡플렉스총정리]급여부터 준비물 용어 장단점 후기

최근 쿠팡플렉스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나혼자산다에서 태사자 김형준씨가 쿠팡플렉스를 하는 모습이 방송을 타면서 알려졌고, 코로나로 인해 휴업인 자영업자와 회사원, 주부들의 유입이 많이..

zzogoon.tistory.com

 

2020/03/24 - [투잡 - 돈을 벌어봅시다/쿠팡플렉스] - [쿠팡플렉스]쿠팡플렉스 한달 솔직 후기 - 급여 준비물 현상황

 

[쿠팡플렉스]쿠팡플렉스 한달 솔직 후기 - 급여 준비물 현상황

안녕하세요. 쿠팡플렉스 관련 글을 또 쓰네요. 3월 24일 출근 예정이었으나, 4월 7일로 연기되었습니다. 코로나 휴업이 장기화 되고 있습니다. 저 같은 분들이 많을거라 예상합니다. 캠프에서 만난 다른 자영업자..

zzogoon.tistory.com

2020/03/07 - [세상사는 이야기] - [쿠팡플렉스]나혼자산다 김형준 방송 이후 상황 준비물

 

[쿠팡플렉스]나혼자산다 김형준 방송 이후 상황 준비물

2020/03/01 - [세상사는 이야기] - [쿠팡플렉스]태사자 김형준도 한다. 쿠팡플렉스 후기 및 장단점 [쿠팡플렉스]태사자 김형준도 한다. 쿠팡플렉스 후기 및 장단점 2020/02/29 - [세상사는 이야기] - [쿠팡플렉스]..

zzogoon.tistory.com

 

 

쿠팡플렉스 용역비는 캠프마다 용역비 지급일이 다른데 일반적으론

 

매월 1~15일 까지의 배송은 당월 25일

매월 16일~말일 까지의 배송은 다음달 10일에 지급 됩니다. (위 스샷 참고)

 

저는 2월 15일부터 쿠팡플렉스를 시작하여 15일에 일 한 것은 저번달 25일에 입금되었고,

16일부터 29일까지 일 한 것이 오늘 입금되었습니다. 사진은 2월 16일부터 2월 29일까지 일 한 내역입니다.

 

2월 16일은 본업 당직근무 때문에 일을 못하였고, 그 이후부터는 매일 했습니다.

21일 본업이 코로나로 인해 휴업하여

새벽배송에서 심야배송으로 바꾸고, 주간배송도 잔여물량 모집할때 지원해서 해보았습니다.

 

저는 2월 17일부터 2월 29일까지 총 3325분 (55시간 25분) 일하고 (대기시간 포함)

세후 1,125,690원을 벌었습니다. (인센티브 2만원 포함)

 

총 412km 남짓 운행했고, 기름값은 67L 89000원 주유하였습니다.

 

 

단가가 제법 높은 시기에 일을 하여, 배송한 상품 갯수에 비해 나쁘지 않은 금액을 벌었다고 생각합니다.

 

초반엔 본업에 대한 기분전환으로 쿠팡플렉스를 시작해서

상품을 많이 할당을 받든 적게 받든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일을 하는게 즐거웠고,

코로나 이후 단가도 올라가고 상품 할당도 많이 받아 돈을 버는 즐거움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코로나 여파로 자영업자와 근로자의 휴업이 늘고 있고,

나혼자산다에서 김형준씨의 쿠팡플렉스 방송이 되면서 쿠팡플렉스 지원자가 많이 늘어난 상황입니다.

이런 복합적인 원인 때문인지 저는 6일 연속 업무 미배정 상태입니다.

 

 

처음엔 본업에 대한 기분전환으로 시작했지만, 

휴업이 2주에서 5주로 바뀌면서 금전적으로 조금씩 여유가 없어지다보니

예전처럼 기분전환이 아닌 의무적으로 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일이 즐겁기보단 스트레스로 다가오고,

본업 급여를 맞추자는 생각을 하게 되고,

그러다보니 매일 주간, 심야로 일을 하다보니 무릎 통증도 심해져서

지금은 마음편히 휴가 받았다 생각하고 한 일주일 푹 쉬려고 합니다.

 

 

일의 난이도는 개인차가 있을 것 입니다.

지금은 쿠팡플렉스 지원자가 너무 많다보니 단가도 많이 떨어졌고, 미배정도 받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배정을 받는다 해도 지원자가 많다보니 할당 받는 상품의 수도 줄어들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했던 시기와 비교했을때 높았을 때보다 단가가 500원 이상 떨어졌습니다.

최근 김포 단가는 주간 박스950원 / 비닐800원, 심야 박스1000원/ 비닐850원 입니다.

 

 

제가 작성한 후기보단 수입은 적겠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직접 경험해보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